본문 바로가기
생활 꿀팁

[축제/여행] 상암동 하늘공원 억새축제(일정, 위치, 볼거리, 포토존, 나들이, 데이트, 산책, 노을)

by Arete- 2022. 10. 4.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3년 만에 서울 상암동 하늘공원에서 열리는 억새축제에 관한 포스팅을 진행하려고 합니다.

코로나로 인해 축제가 많이 중단됐었는데, 억새축제도 다시 열린다고 하니 기대하는 마음으로 포스팅 시작하겠습니다.

 

1. 일정 및 관람 시간

먼저 억새축제가 열리는 일정입니다. 억새축제는 10월 15일부터 21일까지 진행됩니다. 10월에는 공휴일이 이틀이나 있었는데요, 억새축제가 열리는 기간에는 공휴일은 없지만 주말은 있으니, 일정을 체크하셔서 방문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하늘공원-억새축제-일정
하늘공원 억새축제 일정

 

- 날짜 : 10월 15일(토) ~ 21일(금)

- 시간 : 06:00 ~ 20:00

 

하늘공원, 월드컵 공원은 공원 이용 시간이 정해져 있습니다. 안전 및 관리 목적을 위해 20시가 지나기 전에 공원에서 내려와 주실 것을 당부드립니다. 공원이 넓기 때문에 공원을 빠져나오는데 시간이 걸릴 수 있습니다. 공원에 조명은 있지만 해가 지고 나면 어두워서 보행 중에 위험이 있을 수 있으니 유의해주시기 바랍니다.

 

2. 위치 및 가는 길

억새축제는 마포구 상암동에 있는 하늘공원에서 열립니다. 하늘공원은 상암동에 있는 월드컵 경기장 옆에 함께 있는 공원입니다. 과거에는 쓰레기 매립장으로 운영되던 곳이었으나, 서울시에서 1999년부터 공원으로 조성하기 시작했습니다. 그래서 2002년 월드컵이 열리는 것에 맞춰서 하늘공원이라는 이름으로 개원을 했습니다.

하늘공원에는 주차장도 넓게 자리 잡고 있으며, 5분 당 150원의 요금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 하늘공원 주소 : 서울시 마포구 상암동 481-72 / 6호선 월드컵경기장역 1번 출구

- 공식 홈페이지 : http://parks.seoul.go.kr/template/sub/worldcuppark.do

 

월드컵공원

쓰레기매립지에서 환경생태공원으로 복원된 월드컵공원 7월 공원통제 시간 : 22시까지 --> 리플렛 다운로드

parks.seoul.go.kr

※ 공영 주차장 : 서울시 마포구 성산동 390-1 / 서울시 마포구 상암동 1538

 

상암동에는 하늘공원뿐만 아니라, 멋진 분수가 있는 평화의 공원 노을 공원, 난지천 공원 등이 함께 있습니다. 정말 넓은 지대가 공원으로 조성되어있기 때문에 가족들과 연인인들과 데이트, 산책 코스로 제격입니다.

 

또한 하늘공원에 올라가기 위해서는 도보 이용과, 맹꽁이 전기차 두 가지 방법으로 갈 수 있습니다. 아래 이미지에 보이시는 공영 주차장 입구에 맹꽁이 전기차 매표소가 있습니다. 요금은 성인 기준 왕복 3,000원, 편도 2,000원이며, 어린이(만 4세~12세)는 왕복 2,200원, 편도 1,500원입니다. 걸어서 가기에 다소 거리가 있으니, 맹꽁이 전기차를 이용하실 분은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걸어서 가는 길은, 맹꽁이 전기차가 다니는 길을 따라서 보행로로 올라갈 수도 있고요, 하늘계단이라는 계단을 통해서 정상으로 올라갈 수도 있습니다.

 

3. 산책로, 포토존

하늘공원은 200,000m² 정도로 정말 넓은 면적의 공원입니다. 외곽 테두리를 따라서 산책로가 나있으며, 공원을 가로지르는 오솔길도 많이 조성되어있습니다. 억새와 각종 이름 모를 풀들, 코스모스 등 산책을 하면서 심심하지 않을 만큼 길이 아름답게 나있습니다.

여기서 잠깐! 억새와 갈대의 차이를 아시나요? 가장 쉬운 차이점은, 갈대는 습지대 식물이어서 호수나 강가 인근에서 자랍니다. 대신 억새는 흙 밭에 자리를 잡고 자랍니다. 누가 물어본다면 깨알 상식으로 대답해주세요!

 

아래는 제가 직접 찍은 갈대밭의 풍경들입니다. 필름 카메라 Contax T2로 촬영을 했었고요, 꽤 오래 전의 사진입니다.

필름 카메라만의 매력을 느낄 수 있고, 하늘하늘 흔들리는 갈대의 움직임이 잘 포착된 것 같습니다.

Contax-T2-필름-카메라-억새밭
Contax T2 필름 카메라로 찍은 억새들

억새가 가을 하늘을 배경으로 흔들리며 춤을 추고 있습니다.

구름이 한 점 지나가며 한 폭의 멋진 모습이 연출 되었습니다. 억새는 어떻게 보면 쓸쓸하고 외로움을 상징하기도 하면서, 가을 하늘에 억새를 바라보며 걸을 때면 감상에 젖게 만드는 것 같습니다.

Contax-T2-필름-카메라-억새밭
Contax T2 필름 카메라로 찍은 억새들

하늘공원에 있는 '하늘을담는그릇' 전망대입니다. 계단으로 올라가서 구경을 할 수 있고요, 노을이지는 저녁 무렵 전망대에 올라가서 하늘공원을 전체적으로 바라볼 수 있고, 해가 지는 아름다운 풍경도 구경할 수 있습니다.

하늘공원-하늘을담는그릇-전망대
하늘공원 하늘을담는그릇 전망대, 출처 한국관광공사

 

시간은 멈추지 않고 구름이 흘러가듯이 지나가며, 지금도 지나가고 있습니다. 소중한 사람들과 길지 않은 이 가을 날씨를 온전히 즐길 수 있는 상암동 하늘공원의 억새축제를 한번 즐기시는 것 어떠세요?

 

Contax-T2-필름-카메라-가을하늘
Contax T2 필름 카메라로 찍은 가을하늘

오늘은 이렇게 서울의 대표적인 공원인 마포구 상암동 하늘공원에서 3년만에 열리는 억새축제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원래는 4계절이 뚜렷한 우리나라였는데요, 봄과 가을이 확실히 짧아진 것을 느끼는 요즘입니다. 하늘공원에서 열리는 억새축제 구경 가셔서, 맑고 청량한 가을 하늘과 가을 날씨를 즐기며 행복하고 즐거운 시간을 보내실 것 추천드립니다.

 

다음에 또 유익한 포스팅으로 찾아오겠습니다.

 


오늘도 찾아주셔서 감사합니다~~~ :-)

구독, 공감, 댓글은 큰 힘이 됩니다 😍😊💚🧡💛💜❤️

 

※ 해당 티스토리에 있는 직접 찍은 사진의 저작권은 블로그의 주인(Arete-)에게 있습니다.

또한 해당 사진들은 저작권 보호를 받고 있으며, 무단전재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