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애플이 한국 시간으로 10월 19일 00시에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아이패드 10세대와 아이패드 프로 Pro 6세대를 공개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기다린 모델인 만큼, 아이패드 10세대와 아이패드 프로 6세대의 특징들을 이전 모델인 아이패드 9세대와 비교를 통해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아이패드 10세대, 아이패드 프로 Pro 6세대 가격
요즘 계속해서 환율이 급등하면서 최근에 공개한 아이폰 14 모델, 애플워치 8 모델들의 가격도 이전 모델들과 비교했을 때 많은 가격 상승이 있었습니다. 아이패드 10세대의 가격도 이전 모델과 비교했을 때 많이 상승을 했음을 알 수 있습니다. 아래 공식 홈페이지에서 공개된 가격을 보면, 저장 용량 64GB와 256GB 모델이 있고, 와이파이 Wi-Fi 모델과 셀룰러 Cellular 모델이 있습니다.
만약에 최고 사양인 256GB 용량과 와이파이 없이 셀룰러 모델로 구매했을 경우, 1,159,000원(부가세 포함)이 됩니다. 이전 모델인 아이패드 9세대를 위와 동일한 256GB 용량, 셀룰러 모델을 선택했을 경우, 939,000원(부가세 포함)이 됩니다. 22만 원 정도 가격이 올랐다고 볼 수 있습니다.
아이패드 프로는 11형, 12.9형을 선택할 수 있고, 저장 용량은 128GB 부터 2TB까지 선택할 수 있습니다.
2. 아이패드 10세대, 아이패드 프로 6세대 스펙 요약(1) - 크기, 칩셋, 카메라, USB-C
다음으로는 아이패드 10세대와 아이패드 프로 6세대 스펙을 요약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아이패드 10세대는, 크기는 이전 모델인 9세대와 비교했을 때 1.6cm 커졌습니다. 디스플레이는 Liquid Retina 디스플레이를 탑재했습니다. 또한 칩셋도 A14를 탑재했고요, 후면 카메라는 이전 모델보다 화소가 8MP에서 12MP로 증가했습니다. 하지만 전면 카메라의 화소는 동일합니다. 아이패드 프로 6세대에는 M2 칩이 들어갔으며, 카메라는 울트라 와이드 카메라가 후면에 장착된 특징이 있습니다.
리고 이번 모델의 큰 특징이라고 할 수 있는 것은 바로 USB-C 타입을 도입한 것입니다. 아이패드 프로 Pro 6세대 모델에는 이미 적용되었던 USB-C 타입이 드디어 일반 모델에도 적용되었습니다. 애플 유저들 사이에서 라이트닝 케이블에 대한 불만이 많은데, 아직 아이폰은 라이트닝 케이블을 고수하고 있습니다. 아마 아이폰 15 모델에는 적용되지 않을까 하고 조심스럽게 예상해봅니다.
3. 아이패드 10세대, 아이패드 프로 6세대 스펙 요약(2) - 5G, 터치 Touch ID, 저장용량, 애플펜슬
다음으로는 인터넷 통신과 암호 인증 방식, 저장용량, 애플펜슬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큰 변화는 아이패드 9세대에서는 LTE 통신만 가능했다면, 10세대와 프로 6세대에서는 5G 통신이 가능하게 됐습니다. 또한 아이패드 10세대는 오랫동안 고수해오던, 전면에 있는 홈 버튼을 없애면서 상단의 전원 버튼으로 터치 Touch ID로 인증하는 방식으로 변경됐습니다. 아이패드 프로 6세대는 Face ID로 인증을 사용합니다.
저장 공간은, 10세대는 9세대 모델과 동일하게 최고 256GB 용량을 지원하며, 프로 6세대는 2TB까지 지원합니다. 또한 애플펜슬은 아쉽게도 2세대와 호환은 되지 않고 1세대 모델과 호환이 됩니다. 애플펜슬 2세대는 아이패드에 부착하면서 충전을 할 수 있는 장점이 있는데요, 애플펜슬 1세대는 심지어 라이트닝 접촉 방식이라서 아이패드 10세대 모델로 바로 충전은 불가합니다. 애플의 판매 전략에 소비자들은 또 지갑을 열어야 할 것 같습니다. 바로 아이패드 10세대와 애플펜슬 1세대를 충전하기 위해서 연결 어댑터를 12,000원으로 구매를 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대신 아이패드 프로 6세대는 애플펜슬 2세대와 호환이 되기 때문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4. 아이패드 10세대, 아이패드 프로 6세대 스펙 요약(3) - 색상, 디스플레이, 라미네이팅, 배터리 등
아이패드 10세대의 색상과 디스플레이, 라미네이팅, 배터리 등 추가적인 특징들을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색상은 파스텔 톤으로 나온 것 같습니다. 총색상은 블루, 핑크, 실버, 옐로(노랑)입니다. 블루라고 해서 파란색이기보다는 은은한 파스텔톤의 블루 느낌이고, 핑크와 옐로(노랑) 또한 파스텔톤으로 색상을 입힌 것으로 보입니다.
아이패드 프로 6세대는 스페이스 그레이와 실버 색상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아이패드 10세대와 비교했을 때 선택지가 적습니다.
다음으로는 디스플레이 관련 비교입니다. 아이패드와 애플펜슬로 많은 작업을 하시는 분들이 많이 기다리셨을 라미네이팅 기술은 아쉽게도 적용되지 않았습니다. 라미네이팅 기술은 쉽게 말해서 디스플레이에 추가 레이어를 더해고 압축해서 강도와 안정성을 향상시키는 기술입니다. 특히 애플펜슬로 작업하시는 분들은 펜슬과 아이패드가 만나는 필기감의 차이를 느낀다고 합니다. 그래서 이번 아이패드 10세대 모델에서도 라미네이팅 기술을 기다린 분들이 많았을 텐데요, 아쉬운 소식입니다.
하지만 아이패드 프로 6세대에는 전면 라미네이팅 기술이 적용되었습니다. 애플펜슬로 정교한 작업을 하시는 분들은 아이패드 프로 모델을 선택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마지막으로 배터리 비교를 해보겠습니다. 배터리는 이전 모델 아이패드 9세대와 비교했을 때 차이가 없습니다. 동영상 재생, 와이파이 사용 시 10시간, 셀룰러 데이터 사용 시 9시간 등 동일합니다. 9세대 모델의 충전 방식이 USB-C라고 되어있으나, 기본적으로 제공하는 충전 케이블의 아이패드에 연결하는 부분의 반대쪽 타입이 USB-C 타입이라는 것이고, 아이패드의 커넥터는 라이트닝 케이블이 맞습니다. 이번 아이패드 10세대는 USB-C to USB-C 타입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5. 아이패드 10세대, 아이패드 프로 6세대 출시일
아이패드 10세대와 프로 6세대의 출시일은 아직 공개되지 않았습니다. 공식 홈페이지에서도 '출시일은 추후 공개됩니다'라고 떠있습니다. 하지만 최근 공개하고 출시한 아이폰 14 모델을 보았을 때, 애플이 공개를 하고 2~3주 뒤에 출시를 하는 것으로 확인이 됩니다. 우리나라가 1차 출시국에 포함된다면, 빠르면 11월 초가 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아이폰 14와 함께 공개를 한 에어팟 프로 2세대는 아직도 매장에서 픽업할 수 없습니다. 공식 홈페이지에서 주문을 한다면 10월 27일 ~ 11월 3일 배송 예정이라고 떠있으니, 아이패드 10세대, 프로 6세대 출시일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이렇게 오늘은 애플이 새로 공개한 아이패드 10세대와 아이패드 프로 6세대의 상세 분석과 이전 모델인 아이패드 9세대, 아이패드 프로 Pro 6세대와 비교를 진행했습니다. 많은 분들이 참고가 될 만한 포스팅이길 바라며, 이만 마치겠습니다.
다음에는 더욱 유익한 포스팅으로 찾아오겠습니다.
오늘도 찾아주셔서 감사합니다~~~ :-)
구독, 공감, 댓글은 큰 힘이 됩니다 😍😊💚🧡💛💜❤️
댓글